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이캬비크 할그림스키르캬 블루라군 플로크피스쿠르 결론

by 이곤듀 2023. 10. 18.
반응형

레이캬비크

 

아이슬란드의 수도인 레이캬비크는 자연의 아름다움, 활기찬 문화, 맛있는 요리가 매혹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는 도시입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레이캬비크가 제공하는 최고의 명소와 가장 맛있는 식사 경험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면서 이 독특한 도시의 가상 투어를 안내합니다. 야외에서의 스릴을 추구하는 모험가이든, 미각을 자극하려는 음식 애호가이든, 레이캬비크에는 신비로움을 자아내는 독특한 분위기가 존재합니다.

1. 할그림스키르캬와 블루라군

아이슬란드를 방문한 우리의 여행은 레이캬비크의 스카이라인을 지배하고 있는 인상적인 루터교 교회인 할그림스키르캬(Hallgrímskirkja)를 방문하는 것으로 레이캬비크의 여행은 시작됩니다. 할그림스키르캬라는 건축물은 거친 아이슬란드의 풍경을 연상시키며, 타워 꼭대기에서 바라보는 경치는 그야말로 예술의 경지를 본 것처럼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할그림스키르캬(Hallgrímskirkja)라는 이름은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유명한 시인이자 17세기 루터교 목사였던 할 그리 무르 페투르손(Hallgrímur Pétursson)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그가 만든 찬송가와 시는 지속적으로 아이슬란드의 문화유산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습니다. 건축가 구드욘 사무엘손(Guðjón Samúelsson)이 디자인한 이 교회는 그를 기리기 위해 건축되었으며, 그 실루엣은 아이슬란드의 자연의 아름다움에 경의를 표하는 것입니다. 할그림스키르캬(Hallgrímskirkja)의 가장 큰 특징은 높이가 74.5m(244피트)에 달하는 장엄한 탑이라는 것입니다.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높은 교회이며, 전망대에 오르는 것은 다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값진 경험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꼭대기까지 올라가면 레이캬비크의 도시와 주변 산, 반짝이는 바다의 탁 트인 전망을 즐길 수 있고, 그야말로 광활하게 펼쳐진 360도 파노라마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도시 곳곳에 흩어져 있는 다채로운 집들, 픽사 베이(Faxa Bay)의 푸른 바다, 종종 눈의 왕관을 쓰고 있는 주변 산들을 보면 절로 힐링이 되면서 가슴이 뻥 뚫린 듯한 시원함을 느낄 것입니다. 할그림스키르캬(Hallgrímskirkja)의 건축물은 그 자체로 경이롭습니다. 이 웅장하고 장엄한 교회의 건축양식은 아이슬란드의 아름다운 풍경, 특히 아이슬란드에서 널리 퍼져 있는 현무암 용암류에서 영감을 얻은 것인데, 현무암 용암 중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파사드의 콘크리트 기둥은 자연에서 발견되는 육각 현무암 기둥을 모방하여 교회 외관에 독특한 느낌을 더해줍니다. 햇빛이 표면에서 춤을 추면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빛과 그림자의 유희를 만들어내므로 사진작가와 예술 애호가라면 꼭 봐야 할 곳입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블루라군(Blue Lagoon)에 몸을 담그지 않고는 여행이 완성되지 않습니다. 도시에서 차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이 경이로운 지열은 마치 얼음왕국 속 온천을 연상시키는 천국과도 같습니다. 우윳빛 푸른 바닷물은 검은 용암 지대에 둘러싸여 있어 초현실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치유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따뜻하고 미네랄이 풍부한 물에서 휴식을 취하고,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는 스파 트리트먼트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온천을 하고 가볼 만한 건축학적 마블 하르파 콘서트홀(Harpa Concert Hall)은 레이캬비크 중심부에 위치한 진정한 건축 보석입니다. 독특한 유리 외관은 아이슬란드의 태양 아래서 1캐럿 다이아몬드처럼 반짝입니다. 내부에는 세계적 수준의 콘서트 홀과 콘퍼런스 센터가 있어 꼭 한번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연에 참석하지 않더라도 건물 자체는 볼만한 광경입니다. 아름답게 조명이 켜진 저녁 시간에 방문한다면 황홀경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2. 신선한 해산물 요리 플로크피스쿠르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요리의 진정한 맛을 맛보려면 Geysir Bistro로 갑시다. Geysir Bistro 메뉴에는 신선한 해산물, 방목 양고기 등 현지에서 생산된 재료로 만든 요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메뉴이자 풍성한 생선 스튜인 국민 요리 "플로크피스쿠르(Plokkfiskur)"를 즐겁게 맛보시기 바랍니다. 아늑한 분위기와 친절한 직원 덕분에 이곳은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곳입니다. 뿐만 아니라, Matarkjallarinn은 Food Cellar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아이슬란드 전통과 현대 요리 기술을 결합한 요리 모험을 제공합니다. 두 식당의 메뉴는 북극 곤들매기와 랑구스틴 같은 요리인데 이 요리들이야말로 이 식당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느 나라에서도 맛볼 수 없는 메뉴와 이 식당만의 친밀한 분위기와 맞춤 서비스는 기억에 남는 멋진 식사 경험을 선사합니다.

3. 결론

레이캬비크는 자연의 아름다움, 문화, 요리법이 융합된 경이로운 도시입니다. 할그림스키르캬(Hallgrímskirkja)의 놀라운 건축물을 감상하든, 블루 라군(Blue Lagoon)의 지열수에서 호사를 누리든, 게이시르 비스트로(Geysir Bistro)와 마타르크잘라린(Matarkjallarinn)에서 아이슬란드 별미를 맛보든, 레이캬비크는 초현실적이고 동화 속 세상에 온 것만 같은 기억에 남는 경험을 약속합니다. 이 매혹적인 여행지를 탐험하고 아이슬란드의 수도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